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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A 에세이

[이론 정리]LLM의 비즈니스 사용 사례 뭐가 있을까?

by DAkimble 2024. 12. 21.

 

 

이미지 클릭시 출처 이동-교보문고 판매 페이지-

1. from <GPT-4를 활용한 인공지능 앱 개발>

1.1 비마이아이즈: 시각 장애인-봉사자 커넥트 앱

  • 언제, 어디서, 누가: 덴마크 비영리 회사 로보캣 개발 및 2012년 서비스 시작. CEO 마이클 버클리.
  • 무엇을: 제품 식별이나 길 찾기 등 일상적인 일에 시각 장애인들이 도움이 필요할 때 자원봉사자와 연결.
  • 어떻게: 고객이 도움이 필요할 때 애플리케이션에서 터치 한 번으로 비디오와 마이크를 공유해서 자원봉사자와 연결.
  • 왜(비전): 실시간 화상 통화를 통해 시각장애인과 저시력자들이 사회에서 마음껏 활동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들며 전 세계의 비장애인 자원봉사자와 기업들과 함께 연결하는 공동체 구축을 지향합니다.
"Blind and low vision people first: We develop our products 'with' not 'for' our community"
시각 장애인과 저시력자를 우선으로: 우리는 커뮤니티를 '위해'가 아니라 '함께' 우리의 제품을 개발합니다."
(출처: 비마이아이즈 'about' 페이지. 클릭시 이동)

 

  • 사용 경과
    ∘ 24.12.21(Sat): 자원봉사자(한글-영어)로 등록. 오늘부터 1일!

비마이아이즈 메인 화면

 

1.2 칸미고: 학생 대상 학습 보조 앱

  • 언제, 어디서, 누가: 2008년 설립한 미국의 비영리 단체 교육 기관 칸 아카데미에서 2023년 부터 서비스 제공.
  • 무엇을: GPT-4로 구동되는 가상 AI 튜터로서 학생들을 독려하거나 퀴즈를 내고 시험 준비를 돕는 등 교육자를 보조하는 역할.
  • 어떻게: 친근한 형태의 챗봇으로 운용되어 수업 계획 세우기 및 학생 관리 등을 수행. 칸 아카데미의 수업들은 기본적으로 전연령대 학생에게 무료이며 칸미고는 학생에게는 월 4$(연간 44$), 교사에게는 무료로 제공된다. 
  • 왜(비전): 교육자에게 편의 제공 및 다양한 테스트를 진행해서 AI가 학습과 교육에 효과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방법 분석
  • 사용 경과
    ∘ 24.12.22(Sun) 한국에서는 아직 서비스가 되지 않는 것으로 추정.

이미지 클릭시 출처 이동-칸미고 공식 홈페이지-